인체의 몸은 매우 정밀하게 움직이고 있다. 혈액 이동의 원리는 심장이 일정한 혈압으로 작동한다는 것이다. 고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10가지 음식을 살펴봅시다. 고혈압은 정상보다 높다.

 

 

저수지에서 멀리 떨어진 논과 논, 목적지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펌프를 사용할 수 있는 기계가 필요하다. 모터에 의해 발생하는 압력 차이로 인해 욕창에서 물을 퍼내어 지속적으로 목적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혈액은 또한 심장의 펌프이며, 피를 통해 신체의 모든 부분을 먹인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1. 아보카도

 

여러분이 짠 음식을 먹을 때, 여러분은 몸으로 나트륨을 배출하기 위해 칼륨이 필요합니다.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에 좋고 혈관에도 좋고 고혈압에도 좋다.

 

2. 시금치

 

시금치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또한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3. 양파

 

양파는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유지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케르세틴은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혈액 속의 지방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식품이다.

 

4. 마늘

 

마늘의 알리신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을 유발한다. 그것은 맛있고 유용한 음식입니다. 마늘은 살균할 때 효능이 100종이라고 알려져 일한백리라고도 한다. 그것은 장수 음식으로 알려진 음식 재료입니다. 마늘의 영양소는 또한 환경적인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된다. 뇌세포 손상을 억제할 뿐 아니라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도 뛰어나다.

 

5. 당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칼륨, 칼슘, 요오드가 풍부하며 항산화 효과가 높다. 체내 지방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다.

 

6. 감자

 

감자는 심장 건강에 중요한 요소인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다. 만약 몸 안의 칼륨의 양이 적다면, 몸은 너무 많은 나트륨을 포함할 수 없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특히 칼륨과 마그네슘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성분이다. 그래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보통 마그네슘과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고혈압 환자들은 특히 감자를 즐겨 먹어야 한다.

 

7. 바나나

 

감자와 같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인 한 바나나는 약 420 밀리그램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칼륨은 신장 기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뇌간 위험을 감소시킨다. 그것은 또한 나트륨이 몸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합니다. 연구는 하루에 두 개의 바나나를 먹는 것이 혈압을 10%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8. 다크초콜릿

 

다크 초콜릿 미국 의학 협회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18주 동안 매일 30칼로리의 작은 다크 초콜릿을 먹는 사람들은 살이 찌거나 살을 뺄 것이다. 별다른 부작용 없이 혈압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70% 이상의 쓴 카카오 가루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만이 고혈압에 좋다. 그것은 효과적이라고 한다.

 

9. 검은콩

 

고혈압에 좋은 10가지 음식 중 9번째인 검은콩은 장점이 많아 밭에서 태어나는 쇠고기라고 불린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혈압을 낮추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도 있다.

 

10. 해바라기 씨

 

마그네슘이 풍부한 해바라기씨도 고혈압에 좋다. 하루에 14컵 정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나트륨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염분이 처리된 해바라기 씨는 나트륨이 너무 높기 때문에 고혈압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만약 여러분이 고혈압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 먹고 싶다면, 생 해바라기 씨를 드세요.

 

 

이상으로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린 음식외에도 계피, 고등어, 딸기, 사과, 배 같은 음식도 고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에 댓글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