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는 주로 재료들을 사용하고 피부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국물의 맛은 다시마로 식감과 국물요리가 필요 없어 재료 포장용으로 적합하다. 요즘, 우리는 편리하고 건강한 음식을 더 많은 혜택을 얻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전환하고 가루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마의 효능 10가지

 

1. 갑상선에 좋음

 

목에 갑상샘에서 분비되는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저에너지, 빠른 노화, 심한 염증을 유발한다.

 

 

다시마에는 갑상선 호르몬의 중요한 성분인 요오드가 들어 있어 갑상선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요오드는 결핵균을 산란시킬 수 있기 때문에 결핵환자는 주의해야 한다.

 

2. 변비 개선

 

다시마에는 장을 자극하고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섬유소인 알긴산염이 풍부하다.

 

다시마를 먹으면 알긴산이 물을 흡수해 200배까지 팽창하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실수록 대변을 많이 마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장 속의 물이 흡수되고 장이 뻣뻣해지기 때문에 변비가 올 수 있다.

 

3. 숙취해소

 

알코올은 칼륨 부족, 숙취, 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다시마에는 숙취와 간질환을 예방하는 칼륨이 풍부하다.

 

4. 대장암 예방 효과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다시마는 변비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변비를 오랫동안 방치하면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크다.

 

다시마 알긴산염은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 없이 대장으로 보내지는 알긴산염은 탈출 과정에서 발암물질까지 흡수한다.

 

5. 당뇨병에 좋음

 

다시마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시마가 풍부한 식이섬유인 알긴산염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과 혈당의 급격한 하락을 막아 포도당의 소화 및 흡수를 막는다.

 

다시마는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알칼리성 식품으로 여겨질 수 있다.

 

육식을 하는 사람들은 산성이 되는 경향이 있지만, 다시마와 미네랄 섬유질을 먹으면 산성 물질을 중화시킬 수 있다.

 

6. 콜레스테롤를 줄여줌

 

다시마의 라미닌과 타우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요오드는 아드레날린 호르몬의 활동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추며 칼륨은 나트륨 과다복용으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고혈압과 동맥경화, 혈전, 콜레스테롤 등 성인병도 간에서 합성되지 않도록 돕는다.

 

7. 골다골증에 도움이 된다.

 

다시마에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칼슘, 비타민,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골다공증은 칼슘 섭취가 적은 것보다 장에 노폐물이 많아 칼슘 흡수를 방해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네랄 섬유와 다시마는 칼슘을 흡수하고 장을 깨끗하게 비움으로써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8. 탈모예방

 

단백질과 비타민은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다.

 

다시마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요오드, 아연, , 철분, 칼슘, 그리고 모발 건강에 필요한 다른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또한 소를 시범적으로 함유하고 있어 다시마와 미네랄 섬유질을 적절히 섭취하면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모발효율을 높이기 위해 단백질이 함유된 달걀, 두부, 콩 등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9. 피부미용에 좋음

 

다시마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CE가 풍부해 피부를 윤기나고 탄력있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노화를 방지해준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주근깨와 흑버섯에는 장내 노폐물이 많이 들어있고 혈액이 오염되고 비타민C와 비타민E가 부족해 피부에 좋다.

 

다시마에는 미용에 좋은 영양소, 특히 칼슘과 칼륨이 풍부해 몸의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피부 관리에 유용하다.

 

10. 불면증 완화

 

다시마에는 플로로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중추신경계의 흥분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추신경계가 억제되면 좋은점이 스트레스, 긴장, 근심, 걱정들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