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감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태가 우리몸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의미로 오늘은 감태의 효능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의 효능 10가지

 

1. 노화방지

 

 

감태에는 해양 폴리페놀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항산화 성질이 뛰어나 세포 파괴와 노화 방지에 좋다. 다른 해조류보다 10배 이상 많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다.

 

2. 독소제거

 

감태는 비타민 A, 알긴산염,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몸에 해로운 물질을 배출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유독성 물질인 니코틴은 전염성 물질이다.

 

3. 뼈 건강

 

감태는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그것은 우유의 6배라고 한다.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 노약자나 갱년기 여성에게 이상적. 성장기 어린이에게 안성맞춤이다.

 

4. 항암효과

 

감태는 해조류에서 발견되는 푸코이단이 풍부하다. 푸코이단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고 궁극적으로 자살하는 효과가 있다. 암세포를 죽이는 NK세포를 활성화하는 것이 암의 성장과 전이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5. 당뇨병 예방

 

합성 시네올은 항산화제, 항염증, 항알레르기, 비만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주립대 사용연구에 따르면 비만과 제2형 당뇨병에 걸린 쥐에게 8주치 알콜을 투여하고 50% 이상의 염증인자를 억제했다.

 

6. 불면증 완화

 

감태는 플로로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중추신경계 흥분을 억제하고 스트레스, 긴장감, 불안감, 예민한 신경을 완화시켜주며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다.

 

7. 성인병 예방

 

감태에는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을 낮추고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혈전이나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8. 혈액정화 및 궤양예방

 

비타민 A.C, 요오드, 무기염 등이 풍부하다. 이 성분들은 혈액정화와 위, 십이지장궤양 예방에 좋다.

 

9. 눈 건강에 좋음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시력 감퇴와 야맹증을 예방하기 위해 몸속에서 로돕신이라고 불리는 물질을 생산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각막과 결막의 염증을 예방하기도 한다.

 

10.치매예방

 

미래의료재단 미래CNS센터 신현철씨는 28"다시마의 일종인 감에 함유된 에코타닌을 치매 환자에게 투여해 생활수준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신약으로 개발되기까지는 아직 임상시험이 3차례나 남아 있지만 예상되고 있다.

 

 

이렇게 감태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감태를 드시기전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씩 확인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